본문 바로가기
정보

깜놀 할 수 밖에 없는 수박씨 효능

by 시크릿열매 2017. 7. 19.

깜놀 할 수 밖에 없는 수박씨 효능

요즘 제가 수박에 꽂혔나봅니다. 오늘은 수박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자체는 수분이 많아 이뇨작용에도 좋고 , 숙면유도,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수박의 효능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 수 있으나 수박씨의 효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실 것 같은데요.  왜냐, 대부분 수박씨는 먹지않죠? 간혹 수박씨도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분들은 정말 현명하신 분들이였습니다.


수박씨가 2017년 올해의 슈퍼푸드로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도 수박씨는 먹지않습니다. 그런데 저희 신랑님은 수박을 드실때 씨까지 통으로 그냥 씹어 삼키더군요. 참 신박한 신랑님이십니다.  수박씨를 골라내지 않아도 되니 얼마나 좋습니까. 물론 음식물 쓰레기도 줄여주니까요

신랑님의 매력 지수가 +10 상승하였습니다. ㅋㅋ



그래서 찾아보게된 수박씨의 효능!  슈퍼푸드로 지정되어야만했던 진실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첫번째 효능. 수박씨에  함유된 영양성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지방질 27.4%] [단백질 18.9% ] , [당질 41.6%] , 그외 [무기질과 비타민b] 가 풍부하다고합니다. 


특히, 수박씨에 함유되어있는 지방질은 [비타민f] 가 다량 함유되어 주로 육식생활을 하는 사람들 ( 특히, 잦은 고기회식을 하는 남성분들)에게 정말 좋은데요. [리놀렌산이] 라는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도 낮춰주어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불포화지상산이 풍부해서 지방 용해를 더욱더 가족화 시킬 수 있어  체중조절에 효과가있어 수박씨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구요.  혈관 확장을 도와 남성의 정력에도 좋다고합니다

(수박씨를 씹어드시는 우리 신랑님의 매력지수가 다시한번 +10상승하였습니다.) ㅋㅋ 앞으로 저도 신랑처럼 수박씨를 뱉지말고 씹어 먹어야겠습니다.



두번째 효능.  수박씨를 반으로 갈랐을 때 나오는 하얀 점막같은 것이 나오죠? 그것을 수박인이라고 하는데요, 체내 점막의 수분을 유지해 급성천식과 기관지염에도 도움을 주고 변기 예방에도 좋다고합니다.

기관지염을 달고 사는 연약한 아이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어른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효능,  [리놀렌산] 이란 성분이 체내 염증 관리,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인 프로스타글라딘을 만드는 재료라고합니다. 이런 진정 작용을 하여 방광염 증상도 완화시켜주고

고혈압 및 동맥 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네번째 효능. [쿠쿠르비타신] 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재헤 우리 세포의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하니 여성분들에게도 아주 좋겠네요.





그동안 버려진 수박씨가 그리워지는 시간입니다. 앞으로는 절대 버리지않고 열심히 먹어야겠네요.

 하지만 수박씨 잘 안먹게되죠.  습관적으로 자꾸만 뱉게될 거 같아서  쉽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씨 쉽게 먹는 방법>

1. 믹서기에 수박씨까지 넣고 꿀한스푼 넣고 수박쥬스로 만들어 먹는다.

2. 수박씨를 충분히 말린 후 갈아서 선식이나 미숫가루에 타서 먹는다. 

3. 후라이팬에 볶아 차로 달여서 마신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황당한 수박 자르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http://ymterrace.tistory.com/59  포스팅을 참고하시면됩니니.^^   이상  열매가 알아본 수박씨의 효능편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