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산 벨라시타에서 열린 이케아미드솜마르 - 스웨덴 축제 다녀왔어요~ 이색적인 하루

by 시크릿열매 2017. 6. 26.

일산 벨라시타에서 열린 이케아미드솜마르 - 스웨덴 축제 다녀왔어요~ 이색적인 하루

 

 

 

이케아미드솜마르 ? 단어자체가 좀 생소하고 입에붙지않았다.  하지만 이케아에서 주최하는 스웨덴 축제라는 것 자체가 내 흥미를 끌었다.  나는 스웨덴도 좋아하고 이케아도 좋아하고 축제도 매우 좋아하니깐.. 

일단 검색을 좀 해봤어요. 미드 솜마르가 도대체 무슨 뜻이지? 

Midsummer's day

스웨덴의 하지 축제(Midsommar)는 매년 6월 19일에서 26일 사이의 주말에 열리는 스웨덴의 전통 축제다.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스웨덴의 2대 축제로 꼽힐 정도로 중요하고 독특한 것으로 유명하다.

민속 의상을 입고 머리에 화환을 두른 채 밝은 햇빛을 즐기고 청어 절임 헤링(Herring)과 햇감자, 전통 술 스납스(snaps)를 맘껏 먹고 마신다.  그리고 하지 축제의 상징인 미드솜마르스통 주변을 빙빙 돌며 춤추고 노래하는데,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것은 ‘작은 개구리들’이라는 의미의 '스모 그로도르나'(små grodorna)다.

(네이버 지식백과 )

 

 

 

안타깝게도 미드솜마르 축제의 취지에 맞는 밝은 햇빛은 즐길 수 없었어요 ㅠㅠ

우중중했던 이날의 날씨를 표현하고자 사진은 전혀 보정없이 있는 그대로올려봅니다. 흑흑

이케아 미드솜마르는 6/23~24일 금요일, 토요일 딱 이틀간만 진행이되었구요. 저는 토요일 1시쯤 도착했어요

아시다시피 토요일날 전국적으로 날이 우중충하고 비가왔죠! 그래서 가는동안 취소되었으려나.. 걱정했는데 걱정과 달리 이미 많은 분들이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이케아미드솜마르 축제를 즐기러왔더라구요^^

 

 

 

이케아미드솜마르 축제는 고양시 벨라시타에서 진행되었구요. 역시 입구서부터 우중충한 날씨가 드러나죠 ㅋㅋ

벨라시타도 처음와본건데 작지만 굉장히 유럽적인 스타일의 광장과 쇼핑센터가 있더라구요. 다음번엔 여자사람 친구들이랑 모임차 한번 오려구요. 남편님은 별 감흥도없고, 빨리 집에가고싶어하셔서.. ㅋㅋ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도 있구요.

 

 

 

아참, 일단 축제를 즐기기위해서는  이케아 회원임을 입증하셧야하기 때문에 이렇게 여라가지 부스중에   해당 부스로 가셔서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이미 가입되어있는 회원은 회원카드를 제시하면되요. 저는 회원가입했던 그 바코드 적혀있는 종이만있었는데 종이를 제시해도 인정이되었어요.

 

 

짠, 회원가입한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목에 걸 수 있는 행사카드 같은걸 줘요. 쿠폰북? 같은거에요.

목걸이 색상하며 이케아스럽고 예쁘죠? ㅎㅎ

저희는 이 쿠폰북과 쿠키, 생수를 받았는데 오후가되니 쿠키가 품절되었는지 쿠키는 안보이고 이케아 쇼핑백을 나눠주는 것 같았어요.

이케아에 가면 상징적으로 누구나 하나쯤 마련한다는 그 쌀자루 소재의 파란쇼핑백 있잖아요? 저는 전에 이케아에서 1500원주고 사서 이미 집에 있다는 ㅎㅎ

 

이렇게 4가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북

그런데 성인이 참여할만한 내용은 일곱가지꽃다발만들기 or 화관만들기 , food box 정도네요

그런데!!!! 저희가 1시에 도착해서 배가 너무 고파서 쿠폰북만 받은담에 일단 밥부터 먹자! 하고 벨라시타 지하1층에 있는

식당가에서 밥을 먹고 나왔더니 2시쯤이였거든요. 그런데!!! foodbox가 고새 솔드아웃(sold out) 되서 ㅠㅠ

결국 푸드박스는 받지도 못했네요.잉잉 넘나 아쉬운 것

 

 

그래서 그나마 참여한게 일곱가지 꽃 다발 만들기 ㅋㅋ

그런데 일곱가지를 준다더니~ 이것 또한 몰리는 인파로인해 3가지종류의 꽃가지를 직원들이 랜덤으로 묶어서 올려놓으면

그냥 그걸 철사로 묶고 미드솜마르 로고가 적힌 종이를 꽃아주는게 떙이에요.

이것이 일곱가지 꽃 다발 만들기라니 ㅋㅋㅋㅋ 꽃을 죄다 시들시들하고  겨우 3가지로 꽃다발을 만들려니

너무 볼품없고 엉성하고 없어보였지만!

 

 나름 고심끝에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이런 아담한 꽃다발을 만들어서 나왔네요 ㅋㅋ

그런데 이마저도 저는 들고 다니다가 어느순간 사라졌다는 것 ;;

한시간쯤 나와함께 했으려나.. 미안하다 꽃다발아.. 인증샷이라도 남기게해줘서 고마웠어!!

잘가렴~ ㅎ

 

 

 제품들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축제 곳곳에 이케아 제품들이 놓여있는데요 스웨덴 느낌도 나고 예쁘고

아이들이 들어가서 놀기 딱 좋아보였어요.

사진상에도 이미 귀여운 꼬마어린이가 신발을 벗고 들어가있네요^^

 

 

스웨덴 낚시 놀이, 피스트담

저희가 갔을 떈 끝난것인지 주변에 행사 요원이나 어린이들도 없고 저상태.

아무래도 이날 비가와서 금방 닫은것인지 그건 모르겠어요.

 

하지만 비가옴에도 불구하고 스웨덴전통 의상을 입은 진행요원분이

어린아이들의 흥미를 열심히 끌어모아 다같이 비를 맞아가며 스웨덴 전통 노래를 부르며 둥글게둥글게~ 춤도 추고

스웨덴 전통의상을 입은 외국인 연주자 두분이 아코디언과 바이올린은 현장에서 라이브로 연주하며 아주 흥겹게 진행이 되었어요.

아쉽게도, 그 춤추며 노래하는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ㅎㅎ

 

 

마지막으로 귀여운 푸드트럭이 있길래 찍어봄 ㅋㅋ

 

일단 이케아미드솜마르 축제가 너무 짧아서 좀 아쉬웠고 또 몰리는 인파에 비해 준비된 행사의 물품들이 너무 빨리 소진되어 조금 늦게 도착하면 쿠폰북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없고 일부러 발걸음한 고객들에게 조금은 실망감을 안겨주었다는 것

 

다음번에 또 이케아에서 이런 행사를 진행한다면 그때는 조금 더 여유롭게 체계적으로 준비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케아에 대한 기업이미지가 훨씬 좋아질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