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3 크리스마스 성야를 장식하는 컬렉션 (전참시 권은비 크리스마스 소품샵 정보)

by 시크릿열매 2023. 12. 12.

어릴 적 품었던 꿈과 희망, 두근거림이 되살아나는 장식들

까마득한 2000년의 옛날부터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존경받아 온 크리스마스.

성야를 생각하며 수집된 크리스마스 컬렉션들은 보기만 해도 신이 난다.

어른이 되면서 크리스마스에 대한 설렘과 기대는 어느 정도 사라졌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 기분을 한층 돋구어줄 트리나 장식용품들은 

생각만 해도 즐거운 기분을 자아낸다.  성탄절의 상업ㅇ화 효과로 소매상인들에게는 일 년 중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는 물품이기도 한 

성야를 장식하는 물품들, 또 크리스마스 쇼핑은 물 만난 고기뗴와도 같다. 

덕분에 경제 분석가들은 성탄절 축제를 나라의 재정적 건전성을 파악하는 지표로 관찰하고 분석하기도 하니 그 상업화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는 어림짐작 할 수 있을 것이다. 

홀리데이 시즌(holiday season)은 즐거움과 따뜻함,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언히 기억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그에 어울리는 즐거운 방법 중 하나는 크리스마스 축제의 재미나 기분을 만끽 할 수 있게 꾸며 보는 것이다. 이때 전통적인 미적 감각의 장식품이든, 또는 현대적이거나 계절적인 느낌의 장식품이든 공간에 즉각적으로 스며들게 할 수 있는 장식품들을 이용해 집을 아늑한 동화의 나라로 꾸며보는 것도 좋은데 그 기본 장식용품을 추천하자면 이렇다.

 

집의 제일 첫 번째 관문인 현관문을 크리스마스 화환으로 장식한다. 화환은 축제의 붉은활과 장식으로 장식된 상록수 화환부터 싱그러움을 더하는 녹색과 붉은 베리(veri)로 만들어진 것 등 취향과 집 안 분위기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Christmas Symbol

상징물

 

Christmas main color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주요 '컬러' 는 4가지로 빨간색과 초록색, 금색, 파란색인데 종종 흰색이 포함되기도 한다. 빨강은 예수의 선혈을 나타내고 초록은 상록수가 겨울 내내 초록으로 남아있는 것처럼 그리스도의 영원한 삶을 나타낸다. 그리고 금색은 세 명의 현인으로부터의 선물을 상징하고 파란색은 성모 마리아, 흰색은 예수 그리스도의 순수함을 의미한다.

Tree

영원과 불멸을 상징하는 '전나무(트리0'에 촛불과 별을 장식하는데 이것은 마녀, 악령 질병을 막아줄 수 있는 것이라 여겨졌다. 또 크리스마스트리를 '그리스도의 상징'이라 생각했고, 19세기부터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트리를 장식하는 풍습으로 퍼져나갔다.

 

carol

'캐롤'은 춤 또는 찬양과 기쁨의 노래를 의미하며,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것에 포함시키는 노래로 인식된다. 캐롤이 처음 등장한 것은 14세기 영국에서 등장했고 성직자가 캐롤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알려졌다. 예수 탄생 외에 다양한 주체가 캐롤로 불렸다.

 

present

크리스마스 성탄화에서 3명의 현인들에 의해 행해진 공물의 상징인 '선물'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그리고 그들의 독특한 관계를 모두 반영하는 행위이다. 실제적으로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주는 것은 그들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전달할 수 있게 해준다.

 

Christmas candle

'크리스마스 캔들'은 재림 시즌부터 크리스마스이브까지 사용되는 장식 촛불 조명이다 . 촛불은 과거를 들여다보는 연결고리를 나타내고 나아가 로맨스, 열정, 따뜻함, 희망, 영성, 신비 등의 메시지를 상징한다. 

 

fence vines

'담장넝쿨' 은 영원한 생명을 상징하며, 북유럽 사람들은 동짓날 축제를 열고 상록 담장 넝쿨을 숭배햇다. 이 전통이 영국으로 전해지면서 크리스마스 문화와 어울리게 되었다. 

 

글.사진 출처  : ILLUST 12월호 

 

 

크리스마스 덕후로 알려진 권은비가 이번에 전참시에 출연하면서 방문했던 크리스마스 소품샵이 아주 핫해졌더라구요. 

그래서 매장 정보도 추가로 공유합니다.

Greg Olsen

매장 이름 : 해리의 꿈의상점

위치 : 삼성역 현대백화점 더현대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 11월 1일~ 12월 31일

운영시간 : 10:30~ 20:00 

주말에는 기본 1시간반정도 웨이팅이 발생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