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드센스 광고 승인이 쉬워졌다! 정책이 변경되었나봐요. (+수익 인증)

by 시크릿열매 2023. 12. 8.

저는 결혼전에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제휴마케팅을 배우러 다닌적이 있었어요.

당시는 아이도 없었고 결혼 하기 직전이였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재미있게 제휴마케팅을 했었는데요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돈을 벌어보겠다는 야망은!

6개월만에  막이 내려졌습니다.

결혼 후 바로 아이를 갖게되어 극심하 입덫과 출산 후 고된 육아로 인해 디지털 노마드라는 꿈은 안녕~~

당분간 잊고 살았지요.

 

지금으로부터 7년전? 당시 에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나름 열심히 작성하고

심사를 넣었다가 탈락되길 3번정도 반복했던 것 같아요.

당시는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였던 시절이였는데요

그나마 3번만에 승인된건 꽤 잘 한 편이였거든요.

그렇게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 광고를 달고 아주 소소한 광소 수익이 발생합니다. 

 

아주 깨알같은 애드센스 수익인증

예상 수입 총액 보이시죠?? 총 잔고는 11.56 달러에요. 

물론 이돈은 그냥 눈으로만 볼 수 있는 디지털화폐인거죠.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상이 되야만 인출 할 수 있어요. 

그런데 11.56달러나는 금액이 무려 7년동안의 수익이라는거에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7년전쯤 티스토리 포스팅을 몇개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이후 결혼 임신 출산과 함께

모든 블로그 포스팅을 멈추었더니 당시 승인되었던 광고마저 다 사라졌더라구요.

그래서 포기하고 살고있었는데요.

제가 이 야심한 밤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다시 시작한 이유는요!!

요즘 또 다시 스멀스멀 디지털노마드삶에 대한 열망이 꿈틀대고있던 찰나

얼마전에 티스토리에 백년만에 포스팅을 딱 하나 쓴 후 애드센스 심사 요청을 했어요.

▼백년만에 포스팅한 최근 게시글 ▼

https://ymterrace.tistory.com/entry/%EB%AC%B4%EC%9D%B8%EC%B0%BD%EC%97%85-%EC%A2%85%EB%A5%98%EC%97%90-%EB%94%B0%EB%A5%B8-%EC%B0%BD%EC%97%85%EB%B9%84%EC%9A%A9-%EB%B0%8F-%EC%88%9C%EC%88%98%EC%9D%B5-%EB%B9%84%EA%B5%90

이 글 하나 올리고 애드센스 심사 넣어봤어요. 심사 완료까지는 2주이상 소요될 수있다는걸 알고있었으나

이후에 포스팅을 전혀 안하고 또 게으름 피워버리고 말았네요

그렇게 한 1주일? 지났을때 확인해보니 승인결과가 안나와서 그냥 포기하고 까먹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조금 전에 한 유튜브를 보다가 애드센스 구글 정책이 내년부터 바뀐다는 

새로운 소식을 접하고  아! 내 애드센스 승인났나? 하고 갑자기 생각이 나서 들어와보니

정말 승인이 났더라구요!! 

내년부터는 구글 정책이 완화되어 이제 돈안되는 글을 써도, 초보여도!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이 바뀐다는거에요.

CPC에서 COM 으로요! 

이게 무슨 얘기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다뤄볼께요.

암튼 그래서 제가 생각해도 신기한건 

실행력 똥인 제가!  재테크 창업 수없이 백번 유튜브만 찾아보고 실행하지 않던 제가!! 

그 유튜브를 보고 갑자기 생각나서 내년부터 티스토리로 나도 진짜 돈좀 벌어볼까?! 라는 생각에

이 야밤에 글을 쓰고 있는거에요 ㅋㅋㅋ

어차피 광고 수익을 노릴거라면 사실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보다는 애드센스가 

더 돈이 된다는건 알고 있었기에 앞으로 일상글, 일기만 써도 애드센스 수익이 가능하다고하니

(유튜버 말을 백프로 믿을 순 없는거지만요 ㅋ)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하고 광고 수익을 좀 노려볼까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가되서 돈 많이 벌면 저희딸이랑 여행 많이 다니고싶은

경력단절여성, 노 스펙의 40대 육아맘으로써  앞으로 바뀔 구글정책과 애드센스에 기대를 가져봅니다.

네이버도 구글도 뭔가 블로그 환경에 대대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고있네요.

이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잘~ 타도보록해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