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도서리뷰] 오래된 비밀

by 시크릿열매 2017. 3. 28.

오래된 비밀


이번달 내내 출퇴근길에 짬짬이 e-book을 읽어내려간 오래된 비밀.

돈의언어 카페의 장지스님을 비롯한 여러 필진과 운영자분들의 한결같이 강조하는 부분이 바로 마음가짐이 아닌가싶다.

1월 텐핑을 접하고 게릴라마케팅에 재미를 붙여 조금 수익을 내다가 짧은 순간 멘붕이 오기 시작했고, 개인적인 사정, 바쁘다는 핑계로 헤이해진 나를 발견했다.

그때 이 책을 포함하여 마음가짐을 다 잡기위한 책들을 읽기시작했다.


-

오래된 비밀은 운명학에대해 뜬구름 잡는 미신이 아닌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우리의 마음가짐상태와 생각에 따라 언제든 운명은 바뀌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행운이 따르는 사람이 정해져있지않고
불운만 가득한 사람도 정해져있지않다.

생각이 습관이되고 습관이 성격이되고 성격이 운명이된다고한다.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그 상황을 받아들이고 대처하는 생각의 차이에서 행운을 불러들일 수도 불운을 불러 들일 수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나는 하는일마다 안되.. 나는 ㅇㅇㅇㅇ 해서 안될꺼야.
앞으로 ㅇㅇㅇ해서 안되면 어떻하지?

이렇게 아직 일어나지않은 미래에대한 불안때문에 또는 과거에 본인이 겪은 경험을 통한 불안때문에 본인 스스로 불운을 자처하게된다고한다.

어떤일을 하든, 자기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갖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이 꽤 와닿았다.

-
책 내용중 한 일화를 소개하겠다. 사과농사를 짓던 한 농부가 태풍으로 사과의 90%가 떨어져 그해 사과농사를 망쳤다고한다. 다른사람들은 모두 한해 농사를 망쳤다며 비탄에 빠져있을때 , 이농부는 10%의 떨어지지않은 사과에 집중했다. 그 강한 태풍에도 떨어지지않고 살아남았으니 얼마나 생명력이 강한가! 이름하야 '떨어지지않는 사과' 라는 이름을 붙여 10%의 살아남은 사과를 비싼 금액을 붙여 판매하기 시작했고 , 큰인기를 끌며 팔렸다고하는데 특히 수험생을 둔 부모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한다.


모든일은 생각하기 나름!!
나는 행운을 부르는 좋은 기운이 넘쳐난다!
긍정적인마음, 나 자신에대한 믿음과 확신!

이런마음를 다시한번 다잡게되는 계기의 책이였다.



*행운의 법칙*

행운에 감사하고 분노를 무시하고 주변을 섬겨라